참빛충북도시가스㈜, 충주시에 성금 8천만원 기탁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참빛충북도시가스(주)(회장 이대봉)는 지난 25일 충주시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한 성금 2천만 원과 저소득 홀몸노인을 위한 6천만 원의 연료비 지원 등 총 8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참빛충북도시가스 임직원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침하구간과 취약지역에 대해 도시가스 배관 및 시설물 안전점검 강화 활동을 펼쳤다.

참빛충북도시가스(주)는 지난 2015년부터 저소득 홀몸노인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로 6년째 총 2억6천만 원을 지원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 대학생 장학금 지원을 통한 인재육성과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 무상점검, 가스 타이머 무상 설치 등의 봉사에 나서고 있으며 매월 ‘참빛 봉사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충주시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동식 참빛충북도시가스 대표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