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빛도시가스 지역 우수 대학생 장학금 전달

올해도 600만원, 지역인재육성 위해 13년째

 

▲ 관계자들이 지역 우수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참빛도시가스(회장 이대봉)는 지난 20일 지역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속초시 거주 대학생 중 학업이 우수한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 참빛그룹 신현갑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지선(강원대학교, 음악학과)학생과 김민정(대구대학교, 지리교육학과)학생에게 각각 3백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속초시 장봉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의 인재육성 및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으며, 신현갑 참빛그룹 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며 더 많은 지원활동과 가스안전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참빛도시가스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속초시장으로부터 속초시 관내 저소득층 자녀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장래에 지역인재로 기여할 수 있는 지원대상자를 추천받아 참빛도시가스 이사회」에서 심의ㆍ의결하여 대상자를 결정한다.

올해도 2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20명에게 총 6800만원을을 전달했고,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참빛도시가스는 올해도 어김없이 독거노인 30세대에 매월 세대당 84,000원씩 1년간 3천여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월 참빛 봉사의 날을 실시하여 가스시설 개선을 비롯하여 안전사용에 대한 홍보활동은 물론, 독거노인 세대에게는 시공까지 세대에 가스타이머콕을 무료로 설치하여 화재 등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가스시설지원을 해주며, 안전홍보 활동,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 도시가스 무사고 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참빛도시가스는 철저한 안전관리로 2019년도에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국무총리 단체상’을 수여한 바가 있다. 또 각종 지역행사 및 년말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범죄피해자 가족의 상처 치유를 위한 사랑의 후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출처 : 가스신문(http://www.gasnews.com)

 

기사원문보기